(주)나래이엔씨



 
작성일 : 11-09-15 08:55
건설교통 R&D PD(Program Director) 제도 도입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363  
   http://www.ktnews.net/news/view.asp?num=6868 [1000]
미래형 도시 빌딩, 차세대 플랜트 2개 분야 PD 임명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은 연구개발사업(R&D)의 기획, 진도관리, 평가, 성과확산 등 R&D 프로세스의 전주기에 걸쳐 활동하는 PD(Program Director) 제도를 건설교통 분야에 최초로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학관 등이 공동참여 하는 선정위원회를 통해 미래형 도시, 빌딩, 차세대 플랜트 분야에서 PD를 최종 선정해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분야별 PD 선정했는데 명단 미래형 도시 빌딩 고일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차세대플랜트 손진식 국민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건교평 신혜경 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PD는 미래기술발전 방향을 예측해 시장 선도기술을 기획하고, 연구개발된 기술의 상용화 단계까지 관리하게 함으로써 건설교통 R&D 사업의 투자 효율성 및 사업화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해양부는 향후 첨단건설재료, 지속가능 SOC, 스마트수자원, 지능형교통?물류, 친환경철도 등을 포함한 총 9개 분야에 PD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임명된 건설교통 R&D PD는 9월 1일부터 건교평에서 근무하게 되며, 향후 2년간(연임 가능) PD로서 활동하게 된다.